“아직 숨이 붙어 있지만 심각하게 다친 상태였어요” 몇 년 전, 소방관 나탈리는 피웅덩이에서 새끼고양이를 구조하던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새끼고양이의 가족을 찾으려 했지만 이 아가가 어디서 온지도 몰랐어요. 그래서 동물병원에 데려가 며칠 치료를 했어요.” 동물병원은 새끼고양이가 살아남을 확률이 매우 희박하다고 했지만, 새끼고양이는 기적적으로 살아났습니다. 나탈리는 갈 길 잃은 녀석을 입양하기로 했습니다.

Doudouisawesome

“새끼고양이를 집에 데려오면서, 강아지들이 고양이를 반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다행히 그 소원은 쉽게 이루어졌습니다. 강아지들은 고양이를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자식처럼 키웠거든요.”

Doudouisawesome

“우리 집에 오고 나서 첫 날에 아가고양이는 우리 셰퍼드견에게서 눈을 떼지 못했어요. 처음에는 강아지가 쪼끄만 새끼고양이를 어떻게 할지 몰랐는데 (먹는 건가? 새로운 장난감인가?) 몇 시간이 지나고 나서 새 친구로 받아들였어요. 보살펴 주고 (새끼고양이도 집채만한 강아지를 돌보려 했어요) 특별한 사이가 되었지요.”

“하운드 친구가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새끼고양이를 매일 핥아 주고 놀아주었죠. 아이들이 잘 어울리지 못했더라면 지금과는 상황이 많이 달랐을 거예요.”

Doudouisawesome

“이제 우리 고양이는 셰퍼드가 세상에서 최고의 베게라고 생각해요. 나중에는 다른 강아지인 니무에와도 친구가 되었어요.”

Doudouisawesome
Doudouisawesome

“매일 아침 아즈마엘은 함께 산책을 나가요. 강아지가 세 마리 있는 기분이에요. 하지만 아즈마엘이 자동차를 아직 신경쓰지 않아서 차가 오면 빨리 들어서 옮겨야 해요. 강아지를 무서워하지 않고 다른 집 강아지가 우리 집 강아지를 괴롭히면 쫓아 보내기도 해요.”

Doudouisawesome

주변 환경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즈마엘의 새로운 가족은 주변에 숲과 초원만 있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Doudouisawesome

“아즈마엘과 함께 산책을 나가면 집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으려 합니다. 멀리 산책을 나가면 아가고양이를 꼭 집에 둡니다 (집을 떠나기 바로 전에 밥을 주지 않으면 따라오려고 해요).”

Doudouisawesome

이제 고양이 아자마엘은 무리의 일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귀요미들은 함께 뛰놀고 다치지 않게 조심합니다. “아자마엘 역시 지가 형들과 다를 바 없는 토종 개인줄 아는데요. 형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만 있으면 됐죠”

그래, 아자마엘 앞으로도 건강하게 꽃길만 걸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