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가을, 슈레이더 씨는 낙엽을 치우다가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마당에 낙엽 더미를 크게 만들어서 고양이 라이온이 놀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우리 애가 정말 좋아하는 거 있죠! 낮잠을 잘 잔 것 같아요.” 슈레이더 씨가 말했습니다.

슈레이더 씨는 낙엽 더미 속에서 굴러댕기는 냥이의 사진을 찍고 마저 낙엽을 치웠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사진을 살펴보니 고양이가 어디 있는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 누구도요.

“사진을 여러 사람에게 보여주었는데 보호색처럼 위장해서 고양이를 찾을 수 없다고 했어요. 심지어 우리 집 개도 낙엽 속에서 고양이랑 뒹굴면 고양이를 못 찾아요!”

Avery Shrader

사진 속에서 고양이를 찾으셨나요? 못 찾으셨다고요? 그럼 세로로 확대한 사진을 살펴볼까요?

Avery Shrader

라이온은 위장색을 어떻게 활용할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너무 오랫동안 찾지 못하면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라이온의 취미는 계단에 앉아 있다가 지나가는 사람을 무는 거예요.”

아 그런데, 아직도 못 찾으셨다고요? 착한 사람한테만 보이는 게 아니에요! 사진 속에서 라이온은 아주 정중앙에 있습니다!

Avery Shrader

라이온은 검은색, 오렌지색, 붉은색이 섞여 있고 흰색이 조금 더해진 카오스 고양이입니다. 가을 낙엽색이랑 똑같아서 낙엽 속에 카멜레온처럼 사라집니다.

하지만 집에 돌아오면 존재감을 드러내는데요.

Avery Shrader

슈레이더 씨 말에 따르면, 라이온은 아름다운 털만큼이나 아주 도도한 고양이라고 합니다.

“라이온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저예요. 다른 동물들에게 하악질하며 견제하곤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