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영웅들이 망토를 입고 있진 않죠. 어느 영웅들은 네 발 달린 친구들로서, 근무 첫날부터 놀라운 업적을 세웁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맥스라는 강아지입니다. 경찰견으로서 일하기 시작한 첫날부터 사라진 엄마와 아기를 찾아주었죠. 경찰견 맥스는 웨일스의 파위스 지역의 협곡에서 실종된 엄마와 아이를 찾았답니다.

Dyfed-Powys Police

“신규 경찰관인 맥스와 담당 경찰관인 피터 로이드 경사는 파위스 지역에서 어린아이와 함께 조난당한 여성을 찾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디페드-파위스 경찰서 사이트는 밝혔습니다. “8월 1일 토요일 정오 전에 근무를 시작하자마자 여성이 실종되었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여성과 한 살짜리 아이의 수색이 시작되었다.”

Dyfed-Powys Police

조나단 리스-존스 수사관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이틀 동안 실종된 상태였습니다. 목격된 바나 연락받은 바가 없었습니다. 전화기도 먹통이었고요. 그래서 여러 명의 경찰관들이 모여 여성을 추적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성의 차량이 산길에서 발견되었고, 여성의 위치를 찾을 실마리가 되긴 했지만 탐색할 지역이 너무 넓었습니다.

“여기서 경찰견 맥스의 능력이 발휘되기 시작했습니다. 신규 임용 경찰견이고 첫 임무였지만 맥스는 수색에 바로 뛰어들었습니다,” 라고 조나단 리스-존스 수사관은 신문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Dyfed-Powys Police

“맥스와 로이드 경사는 상당한 지역을 수사했습니다. 맥스를 따라가던 경사는 산의 깊은 협곡 옆에서 손을 흔들며 도움을 요청하는 실종 여성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여성은 곧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며 산악지대 구조 의사와 앰뷸런스 서비스로부터 본인과 아이가 필요한 검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