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어리건, 나이가 많건, 누구나 삶이 버겁게 느껴지는 날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아이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학교에 다니고, 공부하고, 친구를 사귀는 일은 어른보다 아이들에게 더 어렵게 느껴지곤 하지요. 특히, 학교에 있을 때 부모들은 아이들을 도와줄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한 어머니는 색다른 방식으로 아이를 격려하고자 했습니다. 다음은 교사 아만다가 어느 학부모에 대해 올린 글인데, 60만 건이 넘는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Amanda Cox

“오늘 연필이 떨어져서, 아이들에게 책상에 있는 연필을 한 자루 꺼내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런데 한 학생이 엄마가 준 연필을 돌려달라고 부탁하지 뭐예요? 그래서 물론 돌려주겠다고 했죠. 그러자 아이가 “음, 제 친구들에게도 이 특별한 연필을 주고 싶어요” 라고 말하더군요. 별 생각 없이 아이가 건네준 연필을 받았는데, 연필을 깎다가 연필에 적힌 메시지를 보았죠. 학생의 어머니가 시간을 들여 연필에 글씨를 써 준 것입니다! 아이에게 나머지 연필도 보여주지 않겠냐고 물어봤어요. 그곳에 적혀있는 메시지는 정말 가슴 뭉클한 메시지였습니다.”

– 너는 정말 재능있구나!

– 올해는 굉장할 거야

– 너는 창의적이야

– 너는 놀라워

– 절대 포기하지 마렴

– 할 수 있어!

– 넌 똑똑해!

– 우리 수학천재!

– 넌 많은 것들을 알고 있어!

– 매일 네가 자랑스러워

– 사랑해

– 넌 놀라운 마인드를 갖고 있지!

– 넌 훌륭해!

– 네 꿈을 쫓으렴

– 넌 완벽해

– 네가 정말 자랑스러워

– 넌 세상을 바꿀 거란다

– 넌 놀라워

– 최고!

– 넌 중요해

“아이의 어머니가 메시지를 쓰는 데는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았겠지만 학교에서의 생활을 완전히 뒤바꾸어 놓았을 것입니다! 연필의 주인인 아이는 연필에 쓰인 메시지들을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 덕분에 자기 자신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깨닫고, 그 느낌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어 했죠. 우리 아이들에게도 똑같은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부모님과 교사 모두에게 보내는 메시지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중요하고, 재능 있고, 사랑받고, 많은 것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매일 기억해야 합니다. 아이들을 믿고 있고, 뭘 하든 자랑스럽다고 이야기해야 합니다. 오글거린다던가, 시간이 없다거나, 별 효과가 없다고 생각할지라도 아이에게 이런 메시지는 중요하니까요. 제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