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고 있는 착한 길고양이들이 있어 화제입니다. 필리핀 퀘존시 시장의 ‘사회적 거리두기’ 표시를 점령한 길냥이들을 소개해드립니다!

Coleen Joice Aquino

바닥에 표시된 하얀 원은 사람들이 최소한 1m씩 떨어져,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해 그려진 표시인데요. 하지만 책임감 있는 길냥이들의 행동은 인터넷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고, 이 모범사례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양이들은 10분 넘게 동그라미 위에 앉아있었는데요. 녀석들은 주로 이곳에 먹거리를 찾으러 온다고 합니다.

Coleen Joice Aquino

최초 사진 게시자 콜린은 “이 사진이 SNS에 올리기에 귀여운 사진이라고 생각해서 공개했을 뿐”이라고 했지만, 고양이들이 어쩌면 자가격리를 제대로 따르지 않는 인간들을 놀린 것일지도 모른다고 덧붙였습니다.

Coleen Joice Aquino

사실, 고양이들은 원이나 사각형 안에 앉아있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고양이 행동전문가 미셸 나이젤슈나이더는 고양이들이 밀폐된 공간에 숨는 것 포식자를 피하고자 하는 본능이라고 합니다.

“원 안에 있는 것은 고양이들에게 안전함과 안정감 둘 다를 제공할 것이며, 생존가능성 역시 증가시킵니다.”

한편,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다른 동물들의 모습도 공유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Rammsteinstochter
Channel2Weather
Tokumori_SAIZU
redvak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