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들은 주인을 너무나도 사랑해서, 그들이 세상을 떠나고 나서도 그리워한다. 아마도 주인이 떠난 자리를 지키는 충성심 많은 동물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오늘은 조금 더 가슴 아픈 소식이다. 극단적 선택을 한 주인을 둔 개의 이야기이다. 중국 우한의 양쯔 다리에서 개 한 마리가 발견됐다. ‘쑤’라는 발견자는 가엾은 개를 발견하고 그 사진을 SNS에 공유하였다.

Xu

쑤는 개를 집으로 데려와 좋은 집을 찾아주려고 했다. 하지만 근처에서 일하는 한 직원으로부터 5월 30일에 이 다리에서 투신한 남자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개가 극단적 선택을 한 남자의 개라는 사실을 깨닫았다. 녀석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

“개를 구조하고 싶었지만 주인을 아직 잊지 못하는 것 같다” 쑤가 충칭 메트로폴리스 데일리지에 말했다.

Xu

녀석은 식음을 전폐한 채로 멍하니 난간 너머를 바라보기만 했다. 우한소동물보호협회의 협회장인 두 판이 이 이야기를 듣고 다리로 가서 개를 구조했다. CCTV에 포착된 바에 따르면, 다리에서 떨어진 사람은 개의 주인이 맞았다. 개를 발견한 쑤와 구조자들은 그저 녀석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길 바랄 뿐이다. 다만, 아직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였다.

“얼른 기운을 차리고 새로운 주인을 맞이할 수 있길 바란다” 두가 말했다. “이렇게 충성스러운 개가 거리를 떠돈다니,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인가.”

X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