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시와 브랜든은 결혼한 지 9년이 지났다. 그러나 아직도 결혼식 날 받은 선물 중 하나를 열어보지 않았다.

부부는 흰 상자에 담겨 있던 그 선물을 선반 꼭대기에 올려두었다. 두 사람을 이어준 이모할머니 앨리슨(Alison)이 준 그 선물 상자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적혀 있었다.

“처음으로 다툼을 벌이게 될 때까지 절대 열지 말 것”…

부부는 앨리슨의 바람대로 상자를 열어보지 않기로 굳게 마음 먹었다.

Facebook / Kathy Hocter Gunn

물론 두 사람도 몇 년간 여느 커플처럼 크고 작게 다투곤 했다. 하지만 부부는 조금 다른 이유로 상자 열기를 망설였다.

케이시가 쓴 포스트에서 그녀가 상자를 열지 않는 이유를 설명했다.

함께 9, 의견 충돌, 언쟁, 닫기 등등 분명 많은 다툼들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그냥 끝내 버릴까 생각했던 적도 두어 있었죠하지만 저희는 절대 상자를 열지 않았습니다.

Facebook / Kathy Hocter Gunn

솔직히 저희 둘은 상자를 향하는 것조차 망설였다고 생각해요. 저희의 실패를 상징하게 테니까요. 그것은 결혼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 저희에겐 없었다는 의미가 되었을 테니까요. 그리고 저희는 고집불통이거든요. 그래서, 그 상자는 저희를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해줬어. 정말 상자를 열어보아야 시간이 된 건가? 이게 우리 다툼 최악이 아니면 어떡하지? 앞으로 심한 다툼을 벌이게 될 텐데 상자가 없으면 어떡하나?!? 고모할아버지 (Bill) 이렇게 말씀하셨죠. ‘ 나빠질 없을 정도로 나쁜 것은 없단다.’”

Facebook / Kathy Hocter Gunn

그리고 어느 날 밤이었다.

케시와 브랜든은 어린 두 자녀를 잠자리에 눕힌 후, 함께 와인을 마시고 있었다. 그리고 얼마 후 있을 친한 지인의 결혼식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신나게 대화를 나누던 중, 부부는 곧 신혼부부가 될 커플에게 무슨 선물을 해주면 좋을지 아이디어를 내기 시작했다. 그때, 케시는 두 사람의 결혼에 오래도록 깊은 영향을 준 앨리스 할머니의 선물에 대해 회상했다.

게시: Kathy Hocter Gunn 2017년 9월 16일 토요일

재미있는 점이요?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했던 선물이 아직도 개봉되지 않은 상태로 벽장에 있다는 것이었죠.” 케시가 말했다.

그 상자는 9년 동안, 총 세 번의 이사를 하고도 벽장에 그대로 있었다. 부부는 그 선물이 더 간절히 필요하게 될 때가 올까 두려워 상자를 열지 않았다. 하지만 그 날 저녁, 마침내 두 사람은 상자를 열어보기로 결심했다.

상자 안에는 약간의 현금과 함께 자필 편지 두 통이 들어 있었는데, 한 통은 브랜든, 다른 한 통은 케시를 위한 것이었다.

Facebook / Kathy Hocter Gunn

“나가서 피자, 새우 아니면 너희 둘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을 사오렴.” 케시를 위한 편지에는 이렇게 적혀 있었다. 브랜든을 위한 편지에는 “나가서 꽃과 와인 한 병을 사오렴.”이라고 적혀 있었다.

Facebook / Kathy Hocter Gunn

그 안에는 유리 꽃병 하나, 유리 와인 잔 두 개, 목욕 비누, 로션, 거품 목욕제도 들어 있었는데, 모두 케시와 브랜든이 결혼 생활 중 맞닥뜨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들 이었다.

하지만 케시에게 큰 의미로 다가온 것은 그 물건들이 아니라, 그 물건들을 주는 행동 자체에 담겨 있던 강력한 메시지였다.

Facebook / Kathy Hocter Gunn

지금까지 저희는 상자 안의 내용물이 결혼 생활을 유지시켜주는 비법을 담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어요. 우리와 같은 초보 부부가 모르는, 예부터 내려오는 그런 비결 같은 것이요.” 하지만 그런 것은 없었다. “하지만 먼지 구덩이 속에 있던 이 상자는 다른 방법으로 인내심, 이해, 배려, 인내를 가르쳐줬습니다.”

게시: Kathy Hocter Gunn 2014년 12월 19일 금요일

“그것은 우리가 서로에게 베프가 되고, 파트너가 되고, 동료가 될 때 우리의 결혼 생활 또한 건강해진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면서 케시는 사랑을 완벽하게 해주는 ‘도구’에 대해 말했다.

“오늘, 저희는 이 상자를 열었고, 마침내 깨달았습니다. 건강하고 튼튼한 결혼생활을 만들고 유지하는 도구는 이 상자에 있지 않다는 것을요. 그것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게시: Kathy Hocter Gunn 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사랑의 길은 결코 올곧지 않고, 방향을 가늠하기도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랑이 진심이라, 서로를 위해 인내하고, 배려하고, 함께 힘든 시기를 끝까지 헤쳐나가는 것이사랑해라는 한마디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부부는 알려주었습니다. 

정말 멋진 이야기입니다. 앨리슨 이모가 전해준 멋진 선물을 여러분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