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 아들 캠던(Camden Davis)의 행동이 갑자기 달라지기 시작했다. 엄마 밀리사(Milissa Davis)는 무언가 잘못된 것을 눈치챘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좋을지 확신하지 못했던 밀리사는 얼마 후, 아들이 루이지애나 주 배턴루지에 있는 학교로 등교할 때 마이크를 숨겨두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녹음된 테이프를 듣기 전,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 했다.

WBRZ Channel 2

12살 소년 캠던이 집에서 소변을 가리지 못하고 점점 더 공격적인 태도를 보이기 시작하자, 엄마는 몹시 걱정됐다. 심각한 자폐증을 앓고 있던 아들이 혹시나 학교에서 나쁜 일을 당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도 했다.

하지만 캠던은 자신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을 말로 적절히 표현할 수 없었기에, 엄마는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었다. 멜리사가 아들의 학교에 직접 방문했을 때도,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녀는 갈수록 마음이 편치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그녀는 캠던의 가방 안에 마이크를 숨겨두어, 학교에서 아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히 들어보고자 했다. 이 묘책으로 그녀가 얻게 된 답은 충격적이었다. 그녀의 직감이 맞았던 것이다.

WBRZ Channel 2

녹음된 테이프에서는 캠던을 조롱하고 괴롭히는 두 교사의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그냥 단어를 쓰는 것뿐이잖아. 그게 뭐가 어려워?” WRBZ Channel 2가 공개한 녹음테이프에서 한 교사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동일한 파일에서 해당 교사는 대답하기 힘들어하는 캠던을 흉내 낸다.

또 다른 녹음테이프에서 두 교사는 “이 아이는 공립학교에서는 단 1분도 버티지 못할 것”이라고 조롱을 한다.

WBRZ Channel 2

밀리사는 테이프를 다시 돌려 들어보았지만, 그것이 사실이란 것을 믿을 수 없었다.

“너무 끔찍한 일이었기 때문에 그냥 울고, 소리 지르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싶었어요.” 멜리사가 말했다. “매일 아들을 거기에 보냈는데, 이전에는 또 어떤 일이 있었을 것이며… 그걸 저는 아무것도 몰랐다니요.”

그녀는 자신이 발견하게 된 사실을 SNS에 올렸고 그것은 빠르게 공유되었다. 그 잔인한 목소리는 곧 매체들의 귀에 들어갔다. 관련 교사 두 명은 파면을 당했다. WBRZ Channel 2에 따르면, 학교는 캠던과 가족 모두에게 끊임없이 사과를 구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미 때는 늦었다.

WBRZ Channel 2

그 후 밀리사는 캠던을 다른 학교로 전학 보냈고, 그 사건으로 슬픈 기억을 안고 살아야 했지만 전보다 많이 호전되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SNS 네티즌들과 매체 담당자들이 보여준 지원과 관심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SNS와 매체 그리고 지역 주민들께서 저희를 위해 애써준 모든 지원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어머니 밀리사, 네티즌들의 발 빠른 대응으로, 캠던은 학교 생활에서 다시 행복을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교사로서 자격이 없던 두 사람은 앞으로도 영원히 교직에 발을 내딛지 못하게 됐다. 아래에서 보도 내용을 확인할 있고, 녹음된 내용도 함께 들을 있다. 더 많은 학부모, 교사들이 ‘괴롭힘 문제’에 더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 이야기를 전해보세요.

Second teacher fired after school staff caught mocking autistic child in audio recording

WATCH: Tonight the mother of a special needs student who was mocked by his teachers is thanking Baton Rouge and the rest of the nation for standing behind her son: "It would just make his day to know that this many people cared about him."FULL STORY: http://www.wbrz.com/news/second-teacher-fired-after-school-staff-caught-mocking-autistic-child-in-audio-recording

게시: WBRZ Channel 2 2018년 4월 12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