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앵커이자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인 폴 하비(Paul Harvey)는 재치 있는 화법으로 미국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그는 한 주 2,400만 청취자라는 엄청난 기록을 남기며 미국에서 가장 친근한 목소리로 선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53년 전, 그가 예언한 일들이 오늘날 현실이 될 것이라곤 아무도 예상치 못했다.

“내가 만약 악마라면..”라는 말로 시작하는 하비의 예언은 오늘날 우리가 맞닥뜨리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논한다. 그의 말이 오늘날 일들과 얼마나 들어맞는지 생각해보자. 다음은 1965년 4월 3일, 폴 하비가 ABC 라디오에서 방송으로 남긴 말이다 :

Facebook / Paul Harvey

“제가 만약 악마라면, 제가 만약 어둠의 지배자라면, 전 지구를 어둠으로 집어삼키고 싶을 것입니다.

부동산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인구의 5분의 4를 차지할 것입니다. 하지만 나무에 매달린 가장 잘 익은 사과 한 알을 차지할 때까지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나라를 차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일에 착수해야 합니다.

저는 먼저 속삭임 운동부터 시작할 것입니다.

뱀의 지혜로, 이브에게 속삭이듯, 당신에게 속삭일 것입니다, “하고 싶은 대로 하십시오.”

jack1986 via Shutterstock

젊은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속삭일 것입니다. “성경은 신화입니다.” 그들을 이렇게 설득할 것입니다. 신이 사람을 만든 것이 아니라, “사람이 신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털어놓을 것입니다. “나쁜 것이 좋은 것이며, 좋은 것은 절대적입니다.”

젊은 신혼부부의 귀에는 일이란 천한 것이며, 파티는 좋은 것이라 속삭일 것입니다. 도덕적 행위, 애국심, 종교 따위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라고 경고할 것입니다.

다른 모든 것을 따분하고, 재미없어 보이게 하기 위해, 선정적인 문학을 재미있게 만드는 법을 작가들에게 교육할 것입니다.

더욱 추잡한 영화로 TV에, 혹은 더욱 추잡한 TV로 영화에 위협을 가할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hutterstock

노동조합에 슬며시 침투하여, 빈둥거리고, 일을 적게 하라고 설득할 것입니다. 제게는 게으름도 대개 괜찮습니다.

저는 접근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약물을 팔러 다닐 것입니다. 저명한 남성, 여성들에게는 술을 팔고, 그 외의 사람들에게는 알약을 주어 진정시킬 것입니다.

제가 만약 악마라면, 학교로 하여금 지적 능력이 뛰어난 어린 학생들을 발전시키도록 장려하고, 정서를 단련시키는 일은 등한시할 것입니다; 마구잡이로 날뛰도록 둘테죠.

저를 대신해 대법원에 맞서도록 무신론자 한 명을 지명할 것이며, 전도사들로 하여금 “그 말이 맞다”고 말하게 할 것입니다.

아첨과 권력을 발판 삼아, 법원으로 하여금 신에 반하고, 음란물에 찬성하는 표를 던지게 할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shutterstock

그렇게 저는 법원, 학교, 의회로부터 신을 퇴거시킬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저만의 교회에서 종교를 심리학으로 대체하고, 과학을 신격화할 것입니다.

제가 만약 사탄이라면, 달걀을 부활절의 상징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병(bottle)을 크리스마스의 상징으로 만들 것입니다.

제가 만약 악마라면, 야심에 찬 사람들의 열의가 모두 소멸될 때까지, 가진 자들과, 필요한 자들에게 베푸는 자들로부터 모든 것을 빼앗을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저의 경찰국가는 모두가 다시 일하게끔 만들 것입니다.

그 후 저는 가족을 분열시키고, 아이들에게 유니폼을 입히고, 여성들은 탄광으로 보내며, 반대하는 자들은 노예 노동 캠프로 보낼 것입니다.

제가 만약 사탄이라면, 악마와 마찬가지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하며, 온 세상이 틀림없이 지옥으로 떨어지게 할 것입니다.”

53년 전 그가 말했던 모든 것들이 어쩌면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인지 모른다. 놀라운 통찰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지혜를 전했던 폴 하비는 2009년, 9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그의 메시지는 여전히 유효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President George W. Bush presents the Presidential Medal of Freedom to legendary radio personality Paul Harvey, one of 14 recipients of the 2005 Presidential Medal of Freedom, awarded Wednesday, Nov. 9, 2005 in the East Room of the Whiite House. White House photo by Shealah Craighead via Wiki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