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에게 있어 최고의 친구는 개일 것입니다.

shutterstock

하지만 그들과 친구가 되어본 적이 있다면, 그들이 세상을 떠났을 때 얼마나 힘든지도 잘 알 것입니다. 개들은 여러 요인으로, 고작 15년 정도 밖에 살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 짧은 만남과 이별은 힘든 만큼이나 불가피한 일이기도 합니다.

shutterstock

많은 사람들은 그 친구들을 떠나보내고, 함께했던 추억을 회상합니다. 때로는 그 털북숭이 친구들이 저 하늘 위 어디선가 우리를 내려다보고 있지는 않을까 궁금해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누군가가 최근 페이스북에 올린 개 모양의 구름 사진 한 장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이 사진을 보며, 먼저 떠나간, 사랑했던 친구들을 떠올리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래 사진을 함께 보시죠:

For those who were wondering, all dogs do go to heaven..

게시: Pictures In History 2018년 10월 14일 일요일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네. 모든 개들은 천국으로 갑니다.”

사후 세계를 믿건 안 믿건, 더 이상 우리 곁에 있진 않지만, 때때로 이 네 발 달린 친구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여러분에게도 좋을 것입니다.

shutterstock

제가 다섯 살 때부터 함께 했던 반려견 두 친구도 수십 년간 말로 표현 못 할 만큼 많은 사랑과 행복을 주었기에 이 사진을 보며 가슴이 울컥했답니다. 저는 몇 분간이나 이 사진을 보며 그 행복했던 시절을 다시 떠올려봅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처럼 마음속으로 되뇌어봅니다.

“보고 싶다. 그리고 절대 잊지 않을게.”

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