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개는 때때로 어울리기를 거부한다. 둘 사이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신경전은 싸늘하기까지 하다. 항시 공격 태세를 갖추고 있는 엉큼한 고양이든, 그저 관심을 원하는 장난꾸러기 강아지든, 누구든 먼저 싸움을 시작할 수 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보호자는 자신의 반려묘와 반려견 사이에 일어난 평생 잊지 못할 장면을 카메라에 담게 됐다.

Youtube / The Paw

영상은 침대에 누워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모습을 보여주며 평화롭게 시작된다. 반려견은 잠을 자기 위해 눈을 감고, 반려묘는 뒤 쪽에서 조용히 주위를 둘러보고 있었다.

그런데 그때, 고양이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소리가 들렸다. 반려견이 잠을 자던 중 실수로 방귀를 뀐 것이다. 개 뒤에 누워있던 고양이는 몹시 화난 눈으로 개를 째려본다. 하지만 개는 몇 초 후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Youtube / The Paw

잠시 후, 고양이는 경고도 없이 앞 발을 뻗어 개의 머리에 잽 두 방을 날린다. 잠에 빠져있던 가엾은 개는 펀치에 깜짝 놀라 잠에서 깬다.  하지만, 개는 잠시 당황하며 주위를 둘러보더니, 이내 바닥에 머리를 누이고 다시 잠을 청한다.

가엾은 녀석은 고양이의 이런 괴롭힘에 익숙한 모양이다. 아마도 녀석은 “뒤에 누가 있을 때, 방귀를 뀌는 건 예의가 아니야!”라는 고양이의 가르침을 깨닫진 못한 것 같다. 오히려 잠에서 깨어나 심통이 나 고양이 밥그릇을 들고 심술을 부렸을지 모른다. 조회수가 700만이 넘어가고 있는 이 돌발 상황을 담은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