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개는 사람보다 뛰어난 직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음 이야기는 그 사실을 완벽하게 뒷받침합니다.

작년 봄, 나이지리아의 벨벨로(Belbelo)에는 수많은 인파가 신랑, 신부의 예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모였습니다. 마을 주민들 대부분이 참석한 상황이었죠.

그러나 어느 누구도, 자신의 생명이 위험에 처해있는지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unsplash, 기사와 상관 없는 자료 사진

축제가 고조되고 있을 때였습니다. 갑자기, 젊은 여성 한 명이 군중들 쪽으로 다가오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녀는 드레스 아래에 폭탄을 숨기고 있었던 자살 폭탄 테러범이었습니다.

그녀는 폭탄을 터뜨리기 위해, 군중들 한가운데로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때, 하객들 중 한 명이 데려온 것으로 보이는 개 한 마리가, 재빠르게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unsplash, 기사와 상관 없는 자료 사진

그리고 잠시의 주저함도 없이 여자 쪽으로 달려가더니, 공격을 퍼붓기 시작했습니다.

Victor Isuku 경찰 대변인은 “자살 폭탄 테러범은 10대였는데, 즉석에서 터뜨릴 수 있는 폭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 한 마리가 테러범을 공격하면서, 군중들 사이에서 폭탄을 터뜨리는 것을 저지했습니다.”라고 Telegraph에 전했습니다.

다행히도 폭탄은 군중들 사이에서 폭발하는 대신, 하객들과 거리가 떨어진 곳에서 폭발했습니다. 그러나, 끝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았던 개는 테러범과 그 자리에서 즉사했습니다.

Thus Spake

이 용감한 개의 행동 덕분에, 하객들은 모두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벨벨로 마을 주민들은, 깊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개의 장례를 치러주었고,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면서까지 주민들의 목숨을 구해준 개를 마을의 영웅으로 칭송하기로 했습니다.

개는 인간의 가장 좋은 친구입니다. 바로, 이 이야기가 그 증거이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개에게 경의와 찬사를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친구들에게도 이 이야기를 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