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Gene)과 멜리사(Melissa Ann Work) 부부에겐 악몽 같은 추억이 있다. 어느 날, 남편 진이 잔디를 깎다 쓰러진 것이다.

다음은 멜리사(Melissa)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다:

Facebook / Melissa Ann Work

“뭐라고 말을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제발 읽어주시고 널리 전해주세요!!

남편(Gene)이 제 시동생과 잔디 작업을 하고 있었을 때였어요. 그게 시발점이 됐죠. 저희는 마지막 잔디판 4장을 남겨 놓았고, 곧 작업을 끝낼 참이었어요. HOA (주택 보유자 협회)에서 (*잔디를 관리하지 않았다는 명목하에) 벌금을 부과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었기에, 잔디 작업은 당시 남편에게 있어 엄청난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런데 그때 남편이 심장마비를 일으키며 쓰러졌어요. 그런데 의식이 오락가락하는 그 순간에도, 그는 계속해서 제게 잔디를 좀 정돈하고 깔아보라고 애원했습니다. 잔디가 그대로 죽게 두고 싶지 않다면서요. 그 심각한 심장마비를 겪으면서 그가 요청한 건 말 그대로 딱 그거 하나였어요. 하하하..

Facebook / Melissa Ann Work

저는 남편을 진정시키며 계속 말했죠, ‘신이 도와주실 거야. 괜찮아. 신이 해결해줄 거야, 여보.’

저희 둘은 병원으로 실려갔고, (심장마비를 목격한) 제 시동생은 2살 배기 조카딸과 함께 집에 남았습니다. 그는 하던 일을 끝내기 위해 자정까지 혼자 작업할 계획이었죠.

얼마 후 남편은 치료를 받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시동생은 아직도 잔디 작업을 하고 있었죠. 이제 오래된 잔디 제거 작업을 마치고, 새로운 잔디 몇 줄을 깔 참이었어요.

그런데 그때, 거대한 트럭들이 도로를 달려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고개를 돌리자 소방차와 구급차가 다시 돌아오는 것을 보았죠.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지 굉장히 혼란스러워했죠.

Facebook / Melissa Ann Work

하지만 낌새를 차리기도 전에, 7명의 소방관과 응급 구조사들이 차에서 뛰어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장갑을 끼고는 말했죠. ‘진에게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알아요. 새 잔디가 죽지 않도록 까는 것을 도와주고 싶어요.’ 네. 진이 몇 주 동안 작업을 할 수 없을 걸 알고 그들이 돌아온 것이었습니다.”

Facebook / Melissa Ann Work

이 남자들은 진의 목숨을 구해준 것뿐만 아니라, 잔디도 구하기 위해 바쁜 근무 스케줄에도 시간을 내어 돌아왔습니다. 이제 진은 편히 앉아, 치료를 받으며, 아름다운 새 잔디가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분들은 HOA가 곧 우리에게 벌금을 부과할 거란 건 모르고 있었답니다.

그 분들은 이 남자의 아내 (저)가 다음 달 골수 이식을 받고 삶과 투쟁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도 몰랐습니다.

Facebook / Melissa Ann Work

그 분들은 제 남편이 그 잔디 값을 치르기 위해 자기가 가장 아끼는 총을 전당포에 맡겼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 분들은 작은 가족으로써 저희가 겪은 일들을 몰랐습니다.

그 분들은 그저 도움이 필요한 사람, 도움이 필요한 무언가를 보았고, 저희를 위해 이런 일을 해주었습니다. 이것은 그 분들의 본래 업무도 아니었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그저 흐느낄 뿐입니다.

제발, 이 분들이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제발 이 분들을 찾아서 저희가 감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Facebook / Melissa Ann Work

멜리사는 그 수호천사 같은 남자들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아무런 성과가 없었다. 그 때, 그녀는 인터넷으로 눈을 돌려 도움을 청했다. 탁월한 선택이었다! 그녀는 온라인에 글을 올린 뒤 며칠도 채 지나지 않아, 남편과 잔디의 목숨을 구해준 남자들을 찾을 수 있었다! 지역 소방서에서 그 남자들을 만난 후, 멜리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그녀가 적었다:

“여러분. 우리가 해냈습니다! 세상이 그 분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저희만의 영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그 분들을 너무도 사랑합니다. 그 분들은 이제 저희 가족입니다. 그 분들은 남편과 남편의 잔디의 목숨을 구해줬습니다. 저희는 결코 빚을 갚지 못하겠죠. 여러분들 덕분에 그 분들은 사랑 받는다 느끼고 있습니다. 계속 그렇게 해주세요. 마음이 벅차오릅니다.

Facebook / Melissa Ann Work

대장 보이드 마셜 (Boyd Marshall). 구급차 운전사 데이브 샤퍼 (Dave Schaffer). 긴급 의료 소방관 제이슨 프레이슬벤 (Jason Freiesleben). 긴급 의료 소방관 로버트 거스트너 (Robert Gerstner). 긴급 의료 소방관 타일러 로마노스키 (Tyler Romanowski). 응급구조 소방관 로건 캠프벨 (Logan Campbell).”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이름들이다. 워크네 가족을 도와주기 위해 그 이상의 일을 해줄 필요도 없었지만, 그들은 두 번 생각하지도 않고 도움을 주었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보인 친절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는 긴급 구조원들이 천성적으로 보여주는 행동이다. 그들은 한 사람이 추위에 떠는 모습을 보기보다, 뒤에서 옷을 벗어줄 사람들이다. 세상 모든 긴급 구조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